뉴스 > 경제

오리온 초코파이, 4년 연속 中 브랜드 파워 지수 1위

기사입력 2019-04-16 09:41


중국 `초코파이` 제품. [사진 제공 = 오리온]
↑ 중국 `초코파이` 제품. [사진 제공 = 오리온]
오리온은 '초코파이'(중국명: 하오리요우 파이)가 중국 대표 기업 브랜드 연구 기관(Chnbrand)이 발표하는 '2019년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C-BPI)' 파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 오리온은 1000점 만점에 654점을 받아 4년 연속 파이 부문 1위에 올랐다. 중국 브랜드 파워 지수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176개 품목 87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들의 충성도, 선호도, 인지도 등을 측정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좋은 친구'라는 뜻의 '하오리요우' 브랜드로 국민 과자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새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 중국 여성들의 입맛에 맞춰 '초코파이 딸기'를 선보이

는 등 라인업을 확대하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초코파이가 중국 소비자들에게 '파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임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며 "뛰어난 맛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낳은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