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4월 17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기사입력 2019-04-17 07:01 l 최종수정 2019-04-17 07:10

▶ 세월호 5주기 추모 물결…막말 징계 논의
세월호 참사 5주기인 어제 전국 곳곳에서는 추모 행사가 열렸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전·현직 의원들의 세월호 막말 논란에 대한 비난이 거세지자 모레(19일) 징계를 논의하기로 했습니다.

▶ 화재원인 조사 착수…"5년 안에 완전복원"
화재 발생 약 15시간 만에 진화된 노트르담 대성당의 처참한 내부가 공개됐습니다.
본격적인 화재 원인 조사가 시작된 가운데,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5년 내로 더 아름답게 재건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야 "국회 무시"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에 이미선·문형배 헌법재판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내일(18일) 까지 재송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보고서를 채택하지 않으면 모레(19일) 두 후보자를 임명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야당은 국회를 무시하는 처사라며 결사반대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 한·투르크멘 정상회담…신북방정책 논의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어젯밤 첫 순방지인 투르크메니스탄에 도착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투르크메니스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하고, 경제협력 등 신북방정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 박유천 간이검사 '음성'…오늘 소환 조사
경찰이 황하나 씨가 함께 마약을 투약했다고 지목한 가수 박유천 씨를 오늘 소환 조사합니다.
어제(16일) 압수수색 과정에서 실시한 박 씨의 마약 간이시약 검사는 음성 반응이 나왔습니다.

▶ 올 들어 가장 온화…대기 건조·화재 주의
오늘도 서울의 낮 최고 기온이 22도, 대전과 대구는 24도까지 올라가 올 들어 가장 온화하겠습니다.
맑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기는 매우 건조해져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