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특징주] 퍼시픽바이오, 대규모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

기사입력 2019-04-17 09:10


퍼시픽바이오가 대규모 공급계약 소식에 급등세다.
17일 오전 9시 1분 현재 퍼시픽바이오는 전일 대비 60원(6.55%) 오른 976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퍼시픽바이오는 한국중부발전과 바이오 중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계약금액은 122억원으로 지난해 매출액 대비 41.14%에 해당하는 규모다.
회사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바이오중유는 겨울철에 수요가 증가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퍼시픽바이오의 실적은 2분기와 3분기에 비수기로 매출액이 급감하는 모습을 보여왔다"며 "이번 수주는 비수기인 2분기와 3분기에 걸쳐 공급이 되기 때문에 비수기 실적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중유는 겨울철 수요증가를 기반으로 매년 가을에 공급계약이 체결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번에 체결한 공급계약은 비수기에 집중적으로 공급되는 물량으로 계약 금액도 크기 때문에 수익성 개선에 크게 도움이 될 전망이다.
특히 비수기에는 주요 경쟁사들이 경쟁적으로 가격을 내리기 때문에 퍼시픽바이오 입장에서는 비수기 공급 물량을 늘릴수록 적자가 심화되는 구조였으나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적자 규모를 축소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퍼시픽바이오는 바이오중유 관련 선두업체 지위를 유지해왔다"며 "이달부터 발전용 바이오중유 상용화

가 시행되기 때문에 국내 바이오중유 공급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며 점차 심각해지는 미세먼지의 주범으로 지목되는 경유차량에 대한 바이오디젤 혼소 비율 또한 높아질 가능성이 있어 바이오 중유에서 바이오 디젤로 사업군을 다변화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