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디셈버앤컴퍼니운용, 모바일 투자일임 서비스 `Fint` 출시

기사입력 2019-04-17 13:38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은 비대면 투자일임계약이 가능한 로보어드바이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앱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의 새로운 온라인 투자 브랜드인 핀트(Fint)라는 명칭으로 출시되며 이날 안드로이드 앱 출시에 이어 내달 중 아이폰 앱 출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핀트는 나에게 맞는 똑똑한 투자(Your Financial Intelligence)라는 뜻을 담고 있다.
핀트는 '일상을 바꾸는 투자'라는 슬로건에 맞게 사회 초년생부터 중장년층까지 모두가 손쉽게 글로벌 분산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핀트 앱을 활용하면 투자에 대한 판단 및 자산 리밸런싱 등이 모두 인공지능을 통해 편리하게 자동으로 이뤄진다. 즉 일반 대중들이 가졌던 투자에 대한 심리적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간편 금융 투자서비스가 가능해 진 것이다.
한편 핀트는 그동안 일반 투자자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개인화 포트폴리오 서비스 기능을 제공하여 공모펀드 및 기존 랩어카운트 등과도 차별화를 꾀했다. 핀트는 투자일임계약을 맺은 고객의 개별적인 투자 요구사항인 운용지시를 다양한 형태의 선택 옵션으로 제공해 고객이 자신의 생각에 따라 수천, 수만 가지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볼 수 있게 했다.
계좌개설부터 투자일임계약, 운용지시, 투자금액 입금 및 출금까지 모두 핀트 앱 내에서 진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모바일을 통해 자신의 투자 현황을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20만원부터 포트폴리오 투자가 가능하도록 IT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구현하고 수익이 나지 않는 경우에는 투자일임 수수료를 받지 않도록 정해 소액투자자도 부담없이 전문적인 자산관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관계자는 "핀트 출시 후에도 사용자 경험과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국내 핀테크 선

도기업으로서 보다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서 "특히 제로페이 결제사업자로도 참여하는 등 핀트에 다양한 금융 서비스 기능을 추가해 궁극적으로 투자와 소비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자산관리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