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KB저축은행, `KB착한뱅킹` 앱 출시

기사입력 2019-04-17 14:57


KB저축은행은 17일 새로운 인증방식 도입으로 보안성을 높인 'KB착한뱅킹' 어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KB착한뱅킹은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FIDO(생체인식기술을 이용해 개인인증을 수행하는 기술)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가 적용돼 목소리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의 목소리로 로그인과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내용을 확인 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된다. 본 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
앱에 적용된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했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앱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대부분의 타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 반면 KB저축은행의 모바일증명서는 KB착한뱅킹 앱에서 QR코드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이미지 대조와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KB저축은행과 스타트업인 에잇바이트, 파워보이스가 협업해 이뤄낸 성과다.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조직인 'KB Starters' 소속으로 KB저축은행 뿐 아니라 KB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또한 확대하고 있다.

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