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KB저축은행, `KB착한뱅킹` 앱 출시

기사입력 2019-04-17 14:57


KB저축은행은 17일 새로운 인증방식 도입으로 보안성을 높인 'KB착한뱅킹' 어플리케이션(앱)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KB착한뱅킹은 본인이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비FIDO(생체인식기술을 이용해 개인인증을 수행하는 기술)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가 적용돼 목소리만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의 목소리로 로그인과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엄마에게 20만원 보내줘'라고 말하고 화면에서 이체내용을 확인 후 '이체'라고 말하면 바로 송금된다. 본 서비스는 금융보안원의 보안성 검토절차를 거쳤다.
앱에 적용된 '모바일증명서'는 공인인증서에 적용된 기술과 QR코드를 응용했다. 모바일로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를 발급하고 'KB착한뱅킹' 앱을 통해 누구나 원본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대부분의 타 기관에서는 위·변조 방지와 복사이용 금지를 위해 복잡한 절차를 거친다. 반면 KB저축은행의 모바일증명서는 KB착한뱅킹 앱에서 QR코드확인으로 간단하게 원본이미지 대조와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KB저축은행과 스타트업인 에잇바이트, 파워보이스가 협업해 이뤄낸 성과다. 두 회사는 KB금융그룹에서 육성하는 스타트업 조직인 'KB Starters' 소속으로 KB저축은행 뿐 아니라 KB금융그룹 내 다른 계열사와의 협업 또한 확대하고 있다.

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