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예탁원, 크라우드펀딩기업 자금조달위한 `KSD IR 콘서트` 개최

기사입력 2019-04-17 16:27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이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5회 KSD 기업설명회(IR) 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예탁원]
↑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이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제5회 KSD 기업설명회(IR) 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예탁원]
한국예탁결제원은 17일 서울 마포구 서울창업허브에서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의 후속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제5회 KSD 기업설명회(IR)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IR콘서트에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10개사를 비롯해 코스닥협회, KDB산업은행, 한국엔젤투자협회, 미래에셋대우 등 후원기관과 이들 기관이 초청한 투자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성공기업의 IR발표에 이어 참여한 IR기업과 투자자간의 투자 상담, 참가자간 네트워킹 등 순서로 진행됐다. 펀딩 성공기업에 투자를 희망하는 코스닥 상장기업 9개사도 현장에 함께해 해당 IR기업과의 투자상담이 이뤄졌다.
이병래 예탁결제원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펀딩 성공기업의 후속투자 유치와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6년 1월 도입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는 현재까지 총 458개사가 펀딩에 성공해 약 872억원의 자금을 조달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투데이 핫이슈

AD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

      오늘의 인기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