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SKB, 옥수수 프로야구 `5GX 와이드뷰` 서비스 확대

기사입력 2019-05-17 09:56


[사진제공 = SK브로드밴드]
↑ [사진제공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프로야구 일반중계와 '5GX 와이드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5G 생중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옥수수 프로야구 일반중계 시청 시 '5G중계'를 선택하면 세로모드에서 일반중계 및 경기현황, 투수·타자 기록 정보와 '5GX 와이드뷰' 중계를 동시 시청 할 수 있다.
또 '5GX 와이드뷰'로 홈 카메라·1루 카메라·3루 카메라 별 선택 시청을 할 수 있다. 특히 화면에서 보고 싶은 위치를 확대하여 시청도 가능하다.
옥수수 '5GX 와이드뷰'는 경기장 전체를 초고화질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다. 4K 카메라 3대를 합해 촬영한 6K급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내야와 외야를 아우르는 필드 영역뿐 아니라 파울라인 밖 1루와 3 루, 응원석까지 180도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마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아프리카TV와 제휴해 '5GX 와이드뷰'를 활용한 프로야구 중계 제휴도 진행한다. SK와이번스 편파방송 인기 BJ '철이형'을 비롯해 각 구단 별 대표 편파방송 BJ들이

대거 합류하여 '5GX 와이드뷰'를 접목한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트라이브장은 "5GX와이드뷰는 실감 미디어의 새장을 열 것이다"며 "옥수수는 5G 기반의 스포츠 서비스와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