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싸이토젠, 웰마커바이오와 동반진단 공동 연구개발 협약

기사입력 2019-06-13 13:45


CTC 기반 액체생검 전문기업 싸이토젠은 13일 바이오마커 기반 항암제 개발 전문기업 웰마커바이오와 기술개발 공동연구에 대한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동반진단 기술개발 공동연구 협약은 웰마커바이오가 개발한 항암신약 임상시험 등에 싸이토젠의 CTC기반 액체생검기술을 결합함으로써, 신약 반응 메커니즘을 좀 더 정확한 예측하는 것을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신약개발의 신속성과 효율성 등을 현저히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동물모델에서 신약 투약에 따른 약물효과 평가 방법과 반응에 따라 발현되는 신규 바이오 마커 등의 발굴에 액체 생검 기술이 적극 활용된다면 향후 임상시험뿐만 아니라 현장에서도 신약의 반응을 예측하는 동반진단 개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동반진단은 항암 치료에서 특정 약물에 대한 환자의 치료반응을 예측해 환자를 위한 안전하고 효율적인 치료제 선택 및 치료 모니터링을 돕는 체외진단 검사방법이다. 신약 개발 비용 절감, 표적치료제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세계 시장 규모가 매년 18%가량 성장하고 있다.
싸이토젠 관계자는 "웰마커바이오와 공동연구를 통해 신규 바이오마커 발굴 및 신물질 효능평가 등에서 CTC기반 액체생검 기술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함과 동시에 58억

달러 규모에 달하는 동반진단 시장 진출에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며 "동반진단 시장이 성장할 수록 동반진단에 사용되는 CTC 기반 액체생검의 시장 역시 확장되기 때문에 웰마커바이오와 협력을 통해 싸이토젠은 확장하는 시장을 선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