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벤처인들 여수에 모인다

기사입력 2019-08-15 14:06


벤처기업협회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전남 여수 엠블호텔에서 '벤처썸머포럼'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선후배 벤처기업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경험과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포부, 목표 등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다.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청, 광주광역시청, KDB산업은행, 한국기업데이터, NICE평가정보, 기술보증기금, 한국여성벤처협회 등이 공식 후원한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영록 전라남도 도지사,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 박미경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정성인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 정재송 코스닥협회 회장, 전현경 IT여성기업인협회 회장 등 산·학·연·관 주요 인사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기조강연, 최고경영자(CEO) 초청특강, 스타트업세션, 지역세션, 인문학특강 등 다양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특히 벤처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정책, 규제개선 제안 등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첫날에는 서영우 풀러스 대표가 '공유경제, 벤처의 혁신성장을 풀러스하다'를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선다. 둘째 날에는 차상훈 카카오페이지 부사장이 '남들과는 다른 시선으로 혁신을 이루다'를 주제로, 윤건수 DSC인베스트먼트 대표가 '성공벤처로 점프하기 위한 투자유치 노하우'를 주제로 사업전략 구상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한다.
스타트업세션에서는 유망 스타트업들이 스타트업의 성장과 규제에 관한 사례를 공유하고, 박병종 콜버스랩 대표의 발표와 패널토의가 진행된다. 인문학특강에서는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는 직원 소통법'을 주제로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표들에게 소통해법을 제시한다. 지역세션에서는 전라도 지역에서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새로운 기적을 만들어낼 차세대 혁신 창업가와

의 만남을 주제로 광주전남의 혁신 스타트업이 소개된다. 참석자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만찬, 미션 팀빌딩, 친선운동, 문화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참가 신청은 오는 1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