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

[Hot-Line] "케이엠더블유, 깜짝실적…3분기 큰 폭 성장 지속"

기사입력 2019-08-16 09:21


유진투자증권은 16일 케이엠더블유에 대해 지난 2분기 깜짝실적을 기록한 데 이어 3분기에도 큰 폭의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케이엠더블유의 지난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123억원, 영업이익 555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49.8 %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흑자전환하면서 최대 매출액 및 수익률을 달성했다"며 "시장 컨센서스 매출액 1671억원, 영업이익 362억원 대비 놀라운 실적"이라고 평가했다.
박 연구원은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것은 국내 외에서 5G 투자가 진행되면서 노키아를 통해 통신사에 시스템류 제품 공급이 급증했고, 필터류 매출도 큰 폭으로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최고 영업이익률을 보이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은 5G 제품 군의 시스템류 및 필터류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양호했고, 베트남 공장 적극 활용 및 일부 저가제품 외주 생산을 통해 매출 원가율을 낮췄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케이엠더블유의 3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2171억원 , 영업이익 562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50.4 %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하면서 2분기에 이어 3분기도 매출 성장과 함께 높은 수익성 개선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이는 국내 5G 투자가 지속되면서 삼성전자에 필터 지속 공급과 함께 노키아와 공동 개발한 MMR(대용량 다중입출력장치) 장비의 국내 통신 3사 공급이 지속될 예정이

기 때문"이라며 "이미 수주한 ZTE 5G용 통신장비(MBF) 공급이 3분기에 반영될 것"이라고 했다. 그는 "2019년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14.5배로, 국내 동종 업계 평균 PER 14.3배와 유사한 수준에서 거래 중"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