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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니퍼 허드슨 쇼에 출연한 제니가 바나나킥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Jennifer Hudson Show 캡처 |
블랙핑크 제니가 미국 토크쇼에서 가장 좋아하는 과자로 ‘바나나킥’을 언급해, 관련 기업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오늘(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농심은 최근 4일 연속 주가가 상승하며 시가총액이 2640억 원 증가했습니다. 라면 가격 인상 효과도 일부 작용했지만, 제니의 파급효과가 상당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앞서 제니는 지난 10일 첫 솔로 정규 앨범 '루비(RUBY)' 홍보를 위해 미국 토크쇼 '제니퍼 허드슨 쇼'에 출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 과자로 농심의 ‘바나나킥’을 들어 올리며 “어렸을 때부터 가장 좋아했던 과자”라며 “특별한 바나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진행자인 제니퍼 허드슨이 바나나킥을 맛본 후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SNS에서 화제가 됐습니다. 바나나킥을 비롯해 농심의 ‘새우깡’ 오리온 ‘고래밥’ 등이 해외 소비자들에게 주목을 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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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농심 인스타그램 캡처 |
농심도 공식 SNS를 통해 바나나킥과 새우깡이 토크쇼를 진행하는 듯한 이미지를 게시하며 대응에 나섰습니다. 바나나킥은 “나 (제니 덕분에) 5
한편 관세청이 집계한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1월까지 과자류 수출액은 2023년 같은 기간보다 16.5% 증가해 7억달러(한화 약 1조 원)를 돌파했습니다. 과자류가 수출액 1조 원을 돌파한 건 처음입니다.
[김지영 디지털뉴스 기자 jzero@mbn.co.kr]